KIS정보통신은 개인정보 보호 규정을 준수합니다.

(주)KIS정보통신은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의 보호와 관련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상의 개인정보 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란, 생존하고 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영상 및 생체특성 등에 관한 정보를 말합니다.(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경우에도, 다른 정보와 결합하여 용이하게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 다만, 인종, 민족, 사상 및 신조, 정치적 성향, 건강상태 등 고객님의 인권을 현저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단, 고객님께서 수집에 동의하시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회사의 홈페이지에서는 기본적으로 회원가입 절차없이 모든 페이지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아래와 같은 업무를 이용하실 때에는 고객의 편의를 위해 일부 개인정보를 입력받고 있습니다.

수집항목

  • 민원처리 관련 : 성명(실명인증), 이메일주소,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 입사지원 관련 : 성명, 주민번호, 이메일주소, 학력, 병역 등
  • 입찰참여 관련 : 성명(실명인증), 주민등록번호, 이메일주소

수집방법 : 홈페이지(www.kisvan.co.kr)를 통한 입력전송, 우편/팩스를 통한 서면제출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의 홈페이지는 상업적 목적이 아닌 회사 홍보 목적의 사이트로서 고객의 개인정보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고객과의 질의/응답 통로인 일부 화면에서 고객에게 문의사항 또는 질의에 대한 적절한 답변을 제공해드리고자 최소한의 범위내에서 개인정보를 입력하게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어떠한 경우라도 입력하신 정보를 고객님에게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에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외부로 유출하지 않습니다.

3. 개인정보의 보유·이용기간 및 열람 또는 정정

홈페이지(www.kisvan.co.kr)를 통해 입력·제출한 개인정보 및 기재내용에 대해서는 해당업무 담당자에게 즉시 통보되며, 서버에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일정한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 민원인 개인정보 : 목적달성 후 즉시 삭제
  • 이용자의 문의내용 및 불만·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입사지원에 관한 기록 : 채용확정 후 즉시 삭제
  • 채용확정자에 관한 인사 기록 : 회사 인사규정에 따라 관리
  • 입찰참가에 관한 기록 : 낙찰자 선정 후 즉시 삭제
  • 낙찰자에 관한 기록 : 회사 계약관리규정에 따라 관리

4.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5. 제3자에 대한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6.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KIS정보통신은 서비스 향상 등을 위해 고객의 개인정보를 자체 처리하고 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수정을 원하시는 경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게 연락하여 주시면 즉시 필요한 조치를 취한 후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운용할 수 있습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 서버가 고객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쿠키의 사용 목적 : 팝업창을 다음부터 열지 않도록 체크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예: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팝업창이 매번 열리게 됩니다.

9.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대책

회사의 홈페이지에는 개인정보를 입력하실 경우, 그 내용을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보안서버(SSL암호화)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회사 전체적으로는 개인정보가 해커 등에 의하여 불법 유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모든 전산시스템에 대해 업계의 일류 보안회사가 제공하는 보안 솔루션 및 당사만의 보안 솔루션으로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혹시 고객의 질의과정에서 저희가 요구한 개인정보 외에 기타 정보를 이용자의 실수로 추가입력하시는 경우에도 보안책임자 또는 담당자의 판단하에 * 표기로 삭제조치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당사의 노력 이외에도 고객 개개인이 자신의 PC에 있는 정보가 제3자에 의하여 오용되지 않도록 하는 자구노력이 필요합니다. PC에 최신의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으로 관리하여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로부터 본인의 정보를 보호하시기 바랍니다.

10. 개인정보의 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비밀번호 암호화
KIS정보통신㈜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하여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KIS정보통신㈜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라.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KIS정보통신㈜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 및 문의사항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님의 의견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고객님께서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개인정보보호 담당 부서로 문의하시면 신속 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고객서비스담당 고객지원팀 : 조현아
    • 전화번호 : 02-2101-1630
    • 이메일 : a53010904@kisvan.co.kr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재옥
    • 전화번호 : 02-2101-1527
    • 이메일 : j25ng@kisvan.co.kr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1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 2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 3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 4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netan.go.kr/1566-0112)
  • 5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www.118.or.kr/국번없이 118)